본문 바로가기
JAVA

이클립스 빨간색 엑스표시 떳을때 ( Unresolved compilation problems ) 해결 방법

by helloissue 2021. 9. 30.

이제 갓 자바를 배우는 자바 어린이의 경우, 테스트 파일에서의 컴파일 버전을 지나서 이클립스를 활용하는 단계에서 겪게 되는 오류입니다. 이 오류는 이클립스의 프로젝트상에서 빨간색 엑스 표시로 나타나고 실행 시 하단의 'Unresolved compilation problem' 에러와 함께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에러를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xception in thread "main" java.lang.Error: Unresolved compilation problem: 
    at test.test01.main(test01.java:15)

이클립스-빨간엑스표시해결방법
이클립스-빨간엑스표시해결방법


1. 자꾸 오류가 있다고 엑스 표시가 되는 이유

 

원인에는 다양하게 있겠지만, 보통의 가장 첫 번째 실수는 패키지 경로의 누락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클래스 파일명과 실제 작성된 클래스 파일명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최상단의 패키지 경로의 누락
  • 선언된 클래스명과 실제 파일명이 다를 경우 ( 예: test01 클래스명과 Test01.java 파일인 경우 )
  • 기존에 같은이름의 파일이 있는경우

 

2. 해결 방법

 

빨간색 엑스자 표시가 되는 곳에 마우스를 가져가서 클릭한 이후 패키지를 클릭하거나,

엑스자 표시가 있는 곳에 키보드로 커서를 가져다 대고 ctrl + 1 누르면 동일하게 패키지 클릭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후에 패키지를 추가하면 해당 에러가 사라짐을 볼 수 있습니다.

 

패키지를추가한화면
패키지를추가한화면

3. 해결방법을 적용했는데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먼저 저장이 되었는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이후에 프로젝트를 리프레쉬를 합니다. 그다음 프로젝트 클린을 하시면 재컴파일이 되어 에러가 사라짐을 볼 수 있습니다.

 

리프레쉬
이클립스-리프래쉬

하단의 이미지는 프로젝트의 클린( clean )입니다.

클린
이클립스-클린

마치면서.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지속적인 포스팅의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