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리익스프레스 11월 11일 광군제 과연 정말 쌀까?

by helloissue 2021. 11. 11.

하도 여기저기에서 '광군제 광군제' 하길래  쿠폰을 받고 이것저것 검색을 하다가 문득 내가 고른 물건이 정말 싸게 사는 건가?  한번 검색이나 해보자 국내 쇼핑몰을 검색했다. 하지만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알리를 통하지 않고 국내가 더 빠를뿐더러 가격이 훨씬 더 저렴했다. 심지어 검색을 여러 번 한 것도 아니다. 첫 번째 탭 젤 위에 것을 골랐다.

 


1. 알리익스프레스 11월 11일 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 최대 60% 세일 특집

 

알리익스프레스라고 해서 대대적으로 행사를 한다고 해서, 일찍이 와이프도 깔아서 상품을 뒤져봐라. 50%나 깍는 대대적인 행사다. 일생일대의 기회다라고 이야기를 하였고, 정작 정말 쌀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광군제-세일행사-스샷
광군제-세일행사-스샷


2. 가죽공예서 쓰는 펀칭기를 검색


정작 필요한 물건이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세일이라고 하니 무려 50% 반가격이라고 하니, 얼른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결제만을 남겨두었는데.. 문득 우리나라도 있을 것이고, 알리의 긴 주문시간이 생각나서 지식쇼핑을 검색하고 첫 번째 탭의 물건 가격과 비교를 하였다.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블랙프라이데이?  사기 데이가 아닌가 싶다. 불렉프라이데이를 안 하는 우리나라 물건이 더 싼 이현실.. 

 

알리-펀칭기-가격
알리-펀칭기-가격

국내 쇼핑몰에서는 얼마에 팔고 있을까 조금 더 비싸더라도 빨리오니 가격차이 안 나면 국내서 사기로 마음을 먹었다 크게는 만원 차이가 나더라도 국내서 사야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지식쇼핑-펀칭기-가격
지식쇼핑-펀칭기-가격

말이 안되지 않는가? 50퍼센트 반값 세일인데 국내가 더 싸다니... 

 


3. 속지 말자 블랙프라이데이. 


현명한 소비자는 50퍼센트 세일 문구 1+1 등의 문구보다는 낱개로 계산해보고, 어플로 뒤져보면 , 실제 가격이 나온다. 따라서 아무리 대대적으로 홍보한다 하더라도 속지 말아야겠다.



마치면서 정보의 홍수속에 정작 중요한 현명함을 잃고 살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웃님들은 반드시 검색하셔서 현명한 소비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