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두 대선후보의 토론을 보지 못했다면 삼프로를 보자.

by helloissue 2022. 1. 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나란히 유튜브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이로써 두 후보 중 어떤 후보에게 힘을 실어야 할지 명확하게 느껴졌습니다. 아직 시청하지 않았다면 시청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오늘날 언론이 가져야 할 기능을 그 어디에서도 하지 않차 , 삼 프로라는 유튜브에서 기획하고 제공을 했습니다.

삼프로가묻고답하다-이재명vs윤석열
삼프로가묻고답하다-이재명vs윤석열

1. 삼프로를 봐야만 하는 이유 


첫 번째, 현재 대한민국의 언론은 전 세계 신뢰도 꼴찌를 기록하고 있고, 누가 후원해주느냐에 따라, 정치색깔이 파란만장하게 바뀌고 있어 그 어디도 신뢰할 수가 없습니다. (선전지, 편파 기사, 덮기용 기사들이 넘쳐남) 정작 비교하고자 하는 정책에 관한 내용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그런 와중에 두 후보의 정책과 생각을 정확히 집어낸 방송이었습니다.

두 번째, 본인의 약점인지는 모르겠으나, 토론 거부로 인해 더더욱 두 후보가 무슨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대선 70일 전에도 알 수가 없습니다. 매일 보도되는 건 서로에 대한 비방 뉴스들뿐이었습니다.

 

세 번째, 이미 장악해버린 대한민국 언론이 언론의 기능을 하지 않고 있으니, 더욱더 다른 신생 채널 등에 눈을 돌려야 합니다. 그래야 언론의 순기능을 작게나마 찾아올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삼프로TV요약
삼프로TV요약

 

 

3. 공매도에 대한 두 후보의 명확한 차이

두 후보가 공매도에대한 의견을 서로 내놓습니다. 두 후보의 공매도에 대한 차이만 따로 모아 편집하였습니다.

약 4분으로 압축되어 시간이 없으시다면 하단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RuIfLfAX6g 

 

 

 

 

3.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의 단독질의

이재명  : 종부세로 눌렀으니 양도세는 좀 터주자, 빨리 나가는 경우에 더 많이. 탈출할 기회는 확실하게 주는데 탈출 안 하면 그때부터는 부담을 해야죠.


https://www.youtube.com/watch?v=y6DlTb3t8Bo

이재명후보편

윤석열 : (다주택자 양도소득세를) 너무 과도하게 증여세를 넘어서게 올려버리니까 매매를 해봐야 남는 게 없으니까 안 팔고 그냥 필요하면 자식한테 주고….

 

https://www.youtube.com/watch?v=DFzn7PP7--0

윤석열후보편

 

4. 일대일 토론에 대한 입장 

 

이재명  : 다른 입장과 다른 이해를 어떻게 조정하느냐, 토론하고 각자가 주장하고 반박하고 이런 걸 통해서 합리적인 결론에 도달하는데…. 그걸 보고 국민이 판단하는 거죠. 그런데 이 기회를 봉쇄하겠다는 거잖아요. 그 조정 과정을 피해버리면 정치는 존재할 수가 없게 되는데요.

 

윤석열  : 토론을 하게 되면 결국은 싸움밖에 안 나와요. 정책 토론을 많이 한다는 게 별로 도움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국민의힘 경선 16번 했지만 그 토론 누가 많이 보셨나요?

 

 

 

 

 

[ 관련 자료 ]

윤석열 캠프

https://yoonlove.com/Dashboard

 

윤석열 - 공정과 상식으로, 국민과 함께 만드는 미래 대한민국

세계의 미래를 가장 먼저 만나는 나라, 대한민국

yoonlove.com

이재명 캠프

https://www.jmleetogether.com/web/

 

전 국민이 소통하는 온라인 플랫폼 재명이네 마을

이재명 캠프 공식 플랫폼 , 전 국민의 소통하는 온라인 플랫폼 재명이네 마을

www.jmleetogeth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