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

TOMCAT 무료 SSL( ZERO SSL ) 설치 ( in 카페24 ) -2편

by helloissue 2021. 11. 26.

카페 24, jsp호스팅 사용, 무료 SSL 설치하기 2편입니다. 이메일 인증까지, 또는 파일 업로드를 통한 도메인 인증까지를 마쳤다는 가정하에 다음 단계를 적습니다. 도메인 인증절차가 완료되지 않으신 분은 1편부터 보시길 바랍니다.


 

서버에 인증서 설치

서버에 설치를 하여 최종적으로 웹브라우저에 자물쇠 표시가 뜨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1. 도메인 인증 완료 확인

 

이메일 인증을 완료한 뒤 홈페이지에 와서 확인을 누르면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으로 바뀝니다.

도메인 인증 완료 확인
도메인 인증 완료 확인

2. 인증서 다운로드

 

서버사양에 맞는 OS를 선택한 뒤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인증서를 바탕화면 또는 외장하드에 다운로드합니다. 

 

인증서-다운로드
인증서-다운로드

 

3. 인증서 서버 설치 요청

이제 다운로드한 인증서를 서버에 설치만 하면 끝이 납니다. 카페 24의 경우 외부에서 인증서를 가져올 경우, 외부 인증서라는 페이지에서 별 또로 설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메모짱 또는 에디터를 통해 해당 파일을 열어 복사하여 붙여 넣기를 하면 끝이 납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영업일 기준으로 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커피 마시고 1시간 뒤에 오니 작업이 완료되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완료 여부를 아는 방법은 상태란에 신청 중-완료 등의 표시가 바뀌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외부-SSL-인증서설치
외부-SSL-인증서설치

이제 https://도메인의 형태로 웹브라우저에 요청을 하시면 자물쇠 모양이 생겼으며, 더 이상 안전하지 않음 등의 표시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SSL무료 설치를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하트 좋아요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