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

JAVA 숫자에러 NumberFormatException 해결방법

by helloissue 2021. 11. 26.

자바에서 마주치는 숫자 관련 에러인 NumberFormatException오류 에러코드가  왜 발생하는 것이며, 이런 에러를 벗어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java.lang.numberformatexception: null, NumberFormatException empty String, Jstl NumberFormatException, numberformatexception 예외처리, Jsp NumberFormatException )등의 에러코드가 발생했다면 동일한 코드이며 이는 수 숫자 이외의 특수한 코드가 포함되어 , 숫자로 변환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NumberFormatException
NumberFormatException

 

1. 숫자가 아닌 값이 있을 때 발생합니다.

String sPoint = "100점";
int iTemp     = Integer.parseInt(sPoint);

문자로 들어온 값을 숫자로 변환할 때에는 유효성 검증을 필수로 해야 합니다. 숫자 이외의 코드가 자주 넘어오는 경우 로그를 남기어서 replaceAll 같은 코드를 사용하여 해당 에러가 발생하지 않게 사전에 제거해주거나, 트라이 캐치 문을 통해 해당 예외를 잡아내면 됩니다.

 

2. 웹상 파라미터 전송 시 공백 제거를 안 했을 때.

String sPoint = request.getParameter("pPoint");
int iPoint    = Integer.parseInt(sPoint);

웹 전송 시 파라미터를 통해 전송받게 되면 사용자들의 대부분은 공백을 신경 쓰고 있지 않기 때문에 공백을 제거하지 않았다면 공백 문자로 인해 해당 에러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replaceAll(" ", "")등의 매소드를 통해 공백 또한 제거를 해줘야 합니다.


 

마치면서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지속적인 포스팅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