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유틸리티

딜라이브 인터넷 느릴때 빠른 장비리셋방법

by helloissue 2021. 11. 12.

딜라이브 인터넷 장애, 딜라이브 인터넷 끊김등이 있어서 딜라이브 인터넷 쓰레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때마다 매번 딜라이브중 가장 저렴한 인터넷을 쓰고 있어서 그런가? 하지만 이상하게 비가 오거나, 주변에 공사하고 있는 곳이 있으면 인터넷 속도가 더 느려지곤 하는데 그때마다 전화해서 AS을 했는데 어느 날부턴가 대기인원이 너무 많아 신청하기도 힘들어서 ( 대기인원 10명 :30분은 기다려야 통화가능 ) 오히려 내 폰의 데이터를 끓어 쓰고 있는데,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서 내가 장비리셋하는 방법을 좀 알려달라! 미치겠다. 매번 1시간식 기다리는 것도 머리 아프다. 하면서 이야기를 했더니 딜라이브 상담원이 직접 전화 요청으로 빠른 장비리셋방법이라고 알려준 비법을 공개하려 합니다. 따라만 오신다면 당신도 딜라이브리셋전문가가 되실 겁니다. 더 이상 공중으로 내버린 30분 + 전화비 모두 아끼세요.

 

빠른-장비리셋방법
빠른-장비리셋방법

1. 퀵 - ARS입력 자동리셋 방법


딜라이브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봤더니, 엄청 느렸습니다. 상담원에게 전화를 합니다. 30분은 기다립니다. 지쳤습니다. 방법을 알려달라 했습니다. 상담원을 통한 리셋을 요청하다가, 너무 자주 그러니 직접 하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즉 전화로 상담원을 기다리는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그것은 내가 직접 한다 퀵  ARS 자동 리셋 신청입니다. 따라 했더니 딜라이브 기가인터넷 속도가 되어버렸습니다.

  • 딜라이브 대표 전화 1644-2100으로 전화
  • AS 접수 1번 누름
  • 장비 리셋 2번 누름
  • 생년월일 XX0101 + 핸드폰 번호 뒷자리 4자리 누름 + '#'
  • 안내멘트로 맞냐는 확인 멘트 1번 누름 

 

장비 재시작을 누를 필요도 없이 바로 빨라진 것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리셋후-빨라진속도
리셋후-빨라진속도

이렇게 진행을 해도 속도가 개선되지 않을 때에는 고객센터 연결 후 상담원 연결을 한 뒤 장비 리셋해도 안된다라고 이야기하시면 또 다른 리셋이 있는가 봅니다. 전화기 들고 장비와 와이파이도 껐다 키니 아이피가 바뀌고 리셋이 되었습니다. 물어보니, 보통의 경우는 자동화 리셋 신청으로는 가능하나. 그래도 안 되는 경우의 대처방법이 고객센터를 통한 리셋이라고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2. 상담원을 통한 전화리셋방법

 

나는 이도저도 힘들다 귀찮다 하시는 분은 그냥 고객센터 전화하셔서 스피커폰으로 켜두시고 기다리셔서 너무 느리다 리셋요청한다로 이야기하시면 장비를 꺼라 켜라 이런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그대로 따라 하시면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딜라이브 대표 전화 1644-2100으로 전화
  • 공유기앞에서 대기 >  시키는대로 켯다 껏다 

 

 

3. 바뀐 속도 테스트  확인

 

속도 측정사이트 예전부터 늘 여기를 이용했는데요. 두루넷 아시나요? 두루넷도 여기 사이트 측정기록으로 6개월 무료보상받은 기억이 있어서 이 속도 측정사이트를 추천합니다.

 

 


http://www.benchbee.co.kr/01test/nonmembers/nonmemberstest.asp

 

벤치비 :: 초고속 인터넷 커뮤니티!

  초고속인터넷 및 전용선의 다운로드속도, 업로드속도, 지연율, 손실율 등의 측정을 통해 현재 사용중인 서비스의 품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벤치비의 인터넷 품질측정은 사용자의 로컬 PC와

www.benchbee.co.kr

 

 

 

 

 

 

 


마치면서.. 오늘의 이 정보를 얻기까지 저는 30분에서 1시간가량을 매번 고객센터와 씨름을 해왔으며, 얻은 결과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꿀정보는 저처럼 공유하시기를 바랍니다. 파이팅 하세요. 이상 나의 딜라이브 개 느린 인터넷 후기였습니다. 딜라이브 인터넷 느릴 때 빠른 장비리셋방법 최고죠? ㅎㅎ

 

 

 

[관련 자료]
딜라이브-홈페이지- 고객센터 번호 조회

https://dlive.kr/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

서울/경기지역 디지털방송, 인터넷, 전국 OTT서비스, 렌탈, 딜라이브몰, 이동통신, 홈메딕스 등 안내

dlive.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