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유틸리티

승용차 마일리지 7만원 받은 후기( 잠자고 있는 돈 )

by helloissue 2021. 12. 2.

승용차를 소유하고 있지만 승용차를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는 않고 있어서, 예전에 탄소배출 프로젝트의 하나인 승용차 마일리지에 가입을 하고 까마득하게 잊고 있었는데, 7만 원을 받아가라는 문자를 받고, 들어가 보니 7만 원의 mms문화상품권을 정말로 받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런 행운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승용차마일리지-7만원
승용차마일리지-7만원



1. 승용차 마일리지란?

 

 

서울시에서 하고 있는 탄소배출 저감 프로젝트의 하나로 병들어가고 있는 지구를 지키면서, 그에 대한 보상으로 돈 도주는 일석 이조의 프로젝트입니다. 자동차를 이용하고는 있으나 사용량이 적어서 딱이겠다 싶어서 가입 후에 아무런 신경도 쓰지 않고 있어서, 문자가 오기 전까지는 내가 이런 것을 가입했었나 싶었습니다. 전에 한일이라곤 가입과 동시에 주행기록사진을 등록한 것이 전부였습니다.

 

최대-8만원까지
최대-8만원까지



2. 가입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승용차 마일리지 가입은 아래 2단계로 구분됩니다.
◇  대상  : 서울시 등록된 개인 승용차
◇ 1단계 : 회원 가입하기 (약관 동의 -> 본인 확인 -> 정보 입력 -> 가입 완료)
◇ 2단계 : 주행거리 등록하기 (로그인 -> 주행거리 등록 -> 등록 완료 )

1단계를 완료하면 준회원의 자격이 주어지며, 2단계를 완료하면 정회원의 자격이 주어집니다.

 

1단계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홈페이지 상단 우측 회원가입 버튼을
2단계 최초 주행을 등록하려면 메인 메뉴 승용차 마일리지 -> 주행거리 최초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https://driving-mileage.seoul.go.kr/home/main.do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자동차 운행거리를 줄이면 인센티브를 받는 제도입니다.)

driving-mileage.seoul.go.kr


3. 마일리지는 현금 기준으로 얼마에 해당하나요?

 

1원에 1원입니다 따라서 필자처럼 7만 마일리지라면 7만 원입니다.

신청하기란에서는 1만 원 단위로 나눠서 받을수 있는데, 필자처럼 5만원단위로 받게 되면 현금화하려면 일정금액이상을 써야하기에 1만원단위로 쪼개서 여러 장 받는 것이 더 유리해 보입니다.

모바일문화상품권
모바일문화상품권

4. 승용차 마일리지 대상을 매년 5만 명으로 한정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서울시 등록차량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면 연간 수백억의 예산이 소요되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기가 어렵게 됩니다. 따라서, 승용차 마일리지 사업은 예산규모를 고려하여 장기간 제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설계된 제도입니다.

 

 

마치면서.. 밑져야 본전이니 가입이라도 해놓으시고, 연말에 공짜 돈  받아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