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유틸리티

큐 10(큐텐) 미등록 운송장, 배송현황 찾아보는 방법 안내

by helloissue 2021. 12. 11.

해외직구를 한 지 2년은 지났기에 , 때로는 나름 나도 직구 전문가라고 생각을 했었지만, 큐텐은 처음이었고 사업자에게도 문의해봤지만, 내 물건이 어디로 오는 건지 도대체 알 길이 없었다. 어찌어찌 물어 큐텐에서 업데이트하기 전에도 내 물건의 출항 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그놈의  미등록 운송장?

 

내가 주문한 물건을, 주문을 해서 어디에 오고 있는지 배송지에는 잘 도착했는지, 어떤 사유로 지연되고 있는지에대 사업자가 제대로 피드백을 해주지 않고, 성의가 없는 답변에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조회해서 보면 미등록 운송장이라는 문구만 주구 장착 나올 뿐.. 전화를 해도 그 누구가 대답을 해주지 않았습니다.

큐텐-배송현황01
큐텐-배송현황01

 

큐텐-배송현황02
큐텐-배송현황02
큐텐-배송현황03 ( 송장번호 )
큐텐-배송현황03 ( 송장번호 )

12-10일에 항공으로 물건이 도착하였으나, 통관목록을 접수하기 전까지는 하단의 하기 신고, 입항보고 등의 정보는 볼 수가 없었으며, 미등록 운송장만 덩그러니 있었습니다. 즉 12월 11일의 통관 목록 접수하여 누군가 전산 입력해야만 큐텐에서 보이는 형태 같았습니다.

 


2. 그럼 어디에 문의해야 하는가요?

물건이 현재 어디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지에서의 물건의 구매와 배대지에 도착, 상품 검수 확인, 상품 출하, 항공편 또는 배 접수

 > 큐텐 사업자에게 계속 물어보면 됩니다. ( 항공, 또는 배편의 출하일까지만 문의 가능 ) 

 

항공 또는 배를 통해 화물이 이동시에는

> 그 어디에서도 정보조회가 불가능합니다. ( '미등록 운송장' 이 뜹니다)

 

화물 도착 시에는

> 유니패스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 '미등록 운송장' 이 뜨지만 유니패스에선 조회가 가능합니다.)


목록통관 이후에는 
> 큐텐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 유니패스의 전산이 입력되면 읽어가는 것 같습니다. )

 

국내 배송업체에 전산입력 후에는 
> 배송업체의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3.  미등록 운송장이 뜰 때에 유니패스에서 조회 방법

 

배송 현황 03 그림의 송장번호를 적거나 복사하여 메모장에 놓고 하단의 유니패스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화면의 오른쪽 상단의 화물진행정보의 라디오 탭을 M-H 등의 영어가 있는 곳을 클릭하고 송장번호를 넣고 조회를 누릅니다. 이후 조회가 되었다면, 그것을 보시면 되고, 조회 내용이 없다면 오른쪽 텍스트 박스로 복사하여 다시 조회를 하시면 현재 화물이 언제 도착되었는지 통관은 이뤄지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큐텐-미등록송장-조회
큐텐-미등록송장-조회
조회결과
조회결과

 

 

마치면서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