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사다반사

동묘 구제시장 가는길, 영업시간

by helloissue 2021. 11. 9.

오랜만에 청계천에 있는 잉어에게 밥을 주면서 힐링을 하려고 동묘 구제시장 (동묘 벼룩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으며, 어떻게 찾아가고 영업시간은 언제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동묘-구제시장
동묘-구제시장

1. 어디에 있나요?

동묘구제시장-지도
동묘-구제시장-지도

지도상의 빨간색 지역이 전부 구제시장입니다. 동묘 앞 역 3번 출구에서부터 시작되며 청계천까지 이어집니다. 사람이 많아서 여기가 구제시장임을 자연히 알게 됩니다. 바로 옆에는 청계천이 있으며, 오리와 물고기, 왜가리 등  도심하천에서 자연 구경이 가능합니다. 시간의 여유가 된다면 동묘 공원도 추천합니다.

 

2. 주차 

 

필자의 경우 어떻게든 무료 주차지를 안내하고 싶었으나, 이곳은 무료로 주차하려면 한참을 돌아다녀야 하며,  이곳까지도 한참을 걸어와야 합니다. 따라서 근처의 유료주차를 추천합니다. 근처의 유료 주차지 주차를 추천합니다.

 

3. 운영시간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숭인동 239-9


영업시간은  오전 09:00 ~ 오후 06:00 
평일, 주말 이용 가능합니다.  ( 추석에도 문을 여는 가게들이 많았습니다. 연중무휴 ) 
주말에는 사람이 너무 많았습니다. 떠밀려서 앞으로 이동이되었습니다.

 

4. 취급상품

 

구제 옷, 유통기한 임박한 ( 3~4개월 정도 ) 식음료 상품들, 중고 공구, 골동품 등 다양한 상품 등이 있었습니다.

동묘-구제시장-상품
구제시장의-다양한-상품들

 

5. 유의할 점.

 


모든 유통업계가 그러한 것은 아니지만. 간혹 마트를 갔는데 SALE상품인 줄 알았으나 이전 가격과 동일하지만 SALE문구만 넣는 그런 미끼상품들이 존재합니다.  동묘가 그러한 것이 있습니다. 만원이 넘어가는 물건은 반듯이 새것 가격과 비교하면서 사야 합니다. 새것은 만 오천 원인데, 중고 가격이 3만 원이 넘어가는 이상한 것들도 많았습니다. 더 신기한 건 사람들이 사간다는 거 ' 한 바퀴 돌면 물건 없어요' 이 말 한마디에 검색 없이 사갔습니다.

 

 

[관련 글]

카카오 지도 동묘 구제시장

https://place.map.kakao.com/21851507

 

동묘시장

서울 종로구 숭인동 239-9

place.map.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