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사다반사

동대문 문구완구거리 일요일 방문기 무료주차가능

by helloissue 2021. 11. 8.

오랜만에 아이들 칼싸움 놀이를 위한 검을 사주기 위해 동대문 완구거리를 주말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주말에는 무료로 주차가 가능하고, 완구거리 말고도 수족관 거리, 동묘 구제시장, 황학동 도깨비시장 등 주변에 또 다른 즐길거리 볼거리 등이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주말을 보냈습니다. ( Dongdaemun Stationery Toy Market )


1. 어디에 있나요?

동대문완구거리위치
동대문문구완구시장-위치

지도상의 빨간색 지역입니다. 동대문에 있는 문구, 완구 종합시장으로, 청계천 완구거리라고도 불렸고, 1960년대부터 생겨났고, 1970년대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이 형성되었다. 이후에는 구·완구뿐만 아니라 체육용품, 판촉용품, 앨범, 미술 서예 용품, 파티용품 등 국내 최대 문구·완구를 취급하는 전문 시장으로 변화하였다. 찾아가는 법은 동대문역 4번 출구나 동묘 앞 역 6,7번 출구로 나오면 된다. 특히 동대문 4번 출구의 경우 안내도에도 나와있고, 4번 출구로 나오면 입구에 시장을 안내하는 현수막이 걸려 있어 이곳으로 나오는 편이 더 찾기 쉽다.

 

2. 주차 


동대문 문구완구거리 주차장은
주말 (일요일) 의 경우는 (지도상 파란색 지역)에 2중 주차를 할 정도로 사람이 몰리며 , 주차를 관리하시는 분이 없어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말이 아닌 경우 (월화수목금토)는 유료주차를 추천합니다. 무료 주차 지를 찾으려면 30분 이상 차를 돌아야 가능하므로 유료를 추천합니다. 파란색 지역에 유료주차가 가능합니다.  또는 동신교회 유료주차장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운영시간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52길 36

 

동대문 문구완구거리 영업시간은 

오전 09:00 ~ 오후 06:00 
평일, 주말 이용 가능합니다.  ( 추석에도 문을 여는 가게들이 많았습니다. ) 

승진완구-고릴라인형
승진완구-고릴라인형

4. 다양한 물건들

 

동대문 문구완구거리에는 팝잇, 오징어 게임 가면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여러 가지 장난감 등을 시즌이 지났다는 이유로 많게는 90% 적게는 20%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동대문완구거리-간식
완구거리-간식

 

승지완구
승진완구

 

 

칼 장난감을 보자마자 휘두르는 모습이 정말 개구쟁이 같습니다.

장난감-칼을-구매한-아이들
장난감-칼을-구매한-아이들

 

장난감가게모습
장난감가게모습

 

 

[관련자료]
카카오지도 동대문 문구완구시장

https://place.map.kakao.com/11682580

 

동대문 문구완구시장

서울 종로구 종로52길 36 (창신동 390-29)

place.map.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