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유틸리티

2021년 12월 특판 - 새마을금고 온누리 상품권 구매 안내

by helloissue 2021. 12. 21.

온누리 상품권을 살 수 있다는 소식이 있어서,  새마을금고를 다녀왔다.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해 판매한다고 한다. 재고 한도가 정해져 있어서 선착순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구매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새마을금고-온누리상품권
새마을금고-온누리상품권

급하게 새마을금고를 방문하였고 1인당 살 수 있는 최대 금액인 30만 원을 전부 바꿨으며, 그 자리에서 10% 할인금액인 현금 3만 원을 돌려받았습니다.


1. 문자 알림 

 

새마을금고에서 , 특별판매로 온누리 상품권을 무려 10%를 할인해서 판다고 한다. 얼른 방문을 하여 상품권을 한도 내까지 바꾸었다.( 신분증은 필수라고 합니다)

새마을금고-상품권안내-문자알림
새마을금고-상품권안내-문자알림

2. 사용처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기 시작한 상품권으로, 가맹점으로 등록된 점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상점에 방문하여 묻지도 않고 내밀었습니다. 당연하듯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3. 구매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 기업, 농협, 하나, 신한, 국민, 우리, 대구, 부산, 광주, 전북, 경남, 수협 , 우체국,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도 판매한다. 할인 혜택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지참한 후 현금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필자의 경우 새마을금고를 주로 이용합니다.

 

4. 현금영수증 가능 여부 


전통시장에서 상품권으로 구매한 후 상인에게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면 금액의 40%를 소득공제받을 수 있어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소비하면 5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4. 모바일

 

모바일 상품권은 신분증을 소지하고 있지 않더라도, 휴대폰만 지니고 있으면 언제든지 충전과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별도의 현금영수증 없이 자동으로 소득공제 혜택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전통시장을 자주이용하는 이웃님들 10% 할인된 금액으로의 모바일 상품권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