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사다반사

티스토리의 보호글이란? 보호되어 있는 글이란?

by helloissue 2021. 9. 24.

티스토리에는 신기한 보호되어 있는 글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보호 글은 어떤 것일까요? 누군가로부터 보호를 받는 글이라는 뜻일까요? 이런 보호 글을 알아보고, 어떻게 보호가 가능한가? 어떤 것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보호글
티스토리-보호글


1. 보호 글이란? 

작성자가 게시글에 적어놓은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에게만 게시글을 읽을 권한을 가지는 글을 말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글을 작성하면 아래 3가지 형태로 글의 옵션을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 글의 성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개글 - 누구나 볼 수 있는 공개된 글입니다. 따라서 네이버, 구글, 다음 등의 로봇이 방문하여 글을 수집하여 인덱싱 한 결과를 검색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 비공개 - 공개를 하지 않아, 글 작성자 이외에는 그 누구도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보호 글 -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만 볼 수 있는 글로서 , 검색엔진의 글 수집은 불가능합니다. 즉 글을 읽으려면 작성자가 제시한 글을 비밀번호를 알아야만 가능합니다.

자물쇠를걸어놓은글
자물쇠를-걸어놓은-글

2. 보호 글을 보려면?


작성자가 게시글에 적어놓은 비밀번호를 글을 읽는 독자와 공유를 함으로써 그 게시글 비밀번호만 안다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하단의 링크에서는 제가 보호 글을 작성해 두었습니다. 비밀번호는 486입니다.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윤하의 비밀번호 486 ( Password 486 )

 

윤하의 비밀번호 486 ( Password 486 )

 

sayi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