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사다반사

토요토미 반사식 난로 리뷰 H-290(w) 직구리뷰

by helloissue 2021. 12. 15.

12월 겨울 캠핑을 하려고 난로를  찾던 중 도요토미 반사식 난로를 직구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정식 수입된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직구로 산  도요토미 반사식 난로 H-290(W)는 어떤 점이 좋고, 단점은 어떠한지 리뷰하겠습니다. 

 

토요토미난로-모델H-290
토요토미난로-모델H-290


1. 배송기간

 

Q10이라는 직구 전문 사이트를 통해 주문하였으며, 후기를 대략적으로 살펴보았을 때는 평균 5일~7일 정도로 보았고, 길어야 일주일이겠구나 했지만,  실제 받아보니 2주 하고도 2일이 더 소요되였습니다. 몸에서 사리가 나오는 것을 느꼈습니다. 국내 배송 또한 느림의 미학 CJ대한통운.??. 혹시 몰라 기사님에게 전화를 걸어보았지만 역시나. 전화는 받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2. 연비 

등유통에서는 총 3.6리터가 들어갑니다. 거의 꽉 채운 상태에서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약 12시간 정도 연속으로 땔 수 있습니다. (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3. 냄새 

이전에 중고로 산 등유난로들은 냄새가 많이 났었는데, 냄새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처음 킬 때만 냄새가 조금 느껴졌습니다. 찾아보니 철제망위에 특유의 장치가 되어있어 냄새나는 가스를 한번 더 태우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그렇다 합니다.
자세한 건 모르겠으나, 냄새는 확실히 이전에 샀던 난로에 비하면 거의 안나는 수준이었습니다.

 

 

4. 부자재 ( 밧드망, 건전지)

직구 사이트에서 스테인리스 망을 같이 팔고 있지만, 가격이 상당히 비싸서 추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근처에 다이소가 있어서 다이소에 방문하여 주방코너에서 작은 스텐 망(사이즈 : 23 * 16cm)과 , C형 건전지를 구매하였습니다.( 총 4천원)

다이소-부자재

 

5. 단점

직구 사이트를 둘러본 결과,

 

첫 번째로 A/S 문제입니다. 심지 교체나 기기 고장 유리 파손 등의 경우 서비스센터가 없기 때문에 직접 해야 하는데, 기계를 다루기 힘든 여성분이라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직구 특성상 반품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배송 중의 유리 파손으로 인해 반품을 신청했지만 반품비용이 제품가를 넘어가는 상황이니 소비자는 그냥 깨진 유리를 사용하겠다는 리뷰도 있었습니다.

 


5. 총평

 

직구 비용은 한국돈으로 19만 원 들었습니다. (정식 수입품은 25만 원)

12월 겨울 캠핑 시 쉘터의 난로로 구매하였으며, 연료 효율이 좋아서 캠핑이 아닌 실내 거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이동도 편리하고, 무엇보다도 반사식이다 보니 바짝 벽면에 붙여서 사용하기에 공간 활용이 좋았습니다.

 

 

마치면서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하트모양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하단유튜브 링크들도 상당히 유용한자료라 같이 링크하였습니다.

 

 

[관련 자료]

심지 교체 영상(직접 수리를 위해 필요함)

https://youtu.be/8nSM2pmf-t8

 

 

남은연료관리를 위한 튜닝 

https://youtu.be/NVSXdn5UPWY

 

Q10직구 사이트 

https://www.qoo10.com/

 

직구지만 빠른배송! 믿음가는 해외직구! 전 세계의 최신 인기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만나보세요!

직구지만 빠른배송! 믿음가는 해외직구! 전 세계의 최신 인기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만나보세요!

www.qoo10.com

 

다이소 온라인몰 (필자는 오프라인 방문하였습니다)
https://www.daisomall.co.kr/

 

다이소몰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www.daisomal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