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SNS로 소문난 고급 반찬 업체들 ‘원산지둔갑달인' 업체 조회방법

by helloissue 2021. 11. 23.

중국산 저질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그냥 반짝하고 너무나도 금방 사그라진다는 생각을 했었고, 또 한 번  원산지 둔갑술 달인의 뉴스가 경종을 울렸다. 나 또한 이런 업체들을 얼마나 알고 있는가? 어떻게 하면 이런 원산지 둔갑술 달인들의 업체를 알아볼까 해서 어떻게 조회해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산-원산지표기위반업체적발
국내산-원산지표기위반업체적발

 

1. 해마다 줄어들지 않는 중국산 김치 수입량

3년 전부터인가 쥐가 나돌아 다니고, 바퀴벌레가 우글거리는 중국산 고춧가루 제조 영상으로 전 국민이 들끓었을 때에도 참 의아해했던가 그런 뉴스가 나오면 수입량이 줄어야 정상인데 해마다 늘고 있었다는 사실. 그에 더불어 중국의 김치공장은 해마다 더 늘어만 왔고 수입량은 단 한 번도 줄지를 않았다고 한다. 더욱더 놀라웠던 건 내가 가본 모든 식당에서 한 번도 중국산 김치 표기를 본 적이 없어서?? 도대체 그 많은 수입량은 어디로 공중부양이 된 걸까?

중국의OEM김치제조공장
중국의OEM김치제조공장

 

2. 원산지 표시 위반 정보조회


더 이상 먹거리에 대한 안전이 보장되지 못하고 그나마 나라에서 조사해서 위반 정보 등을 공유해주나 그 사용법이 참으로 어렵고, 찾기 힘들게 만들어 나서 소비자보다는 사업자들을 위한 가림막에 도움을 더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찾을라고 하면 찾을 수는 있습니다. 가장 먼저는 원산지 표시 위반 정보공표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소재지란에 내가 사는 시 , 이어서 내가 사는 구를 입력하면 원산지 표기 위반으로 걸린 업체들이 표시가 됩니다. 조회를 하고 나니 그동안 가끔 즐겨먹었던 설렁탕집도 포함이 되어있었습니다.. 충격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믿었었는데.

 

원산지표시위반업체-조회방법
원산지표시위반업체-조회방법

 

3. 배달어플로의 다변화 

 

조회하면서 느꼈던 건 , 오프라인 매장에 자기 상호를 달고 원산지 표기를 둔갑하는 형태가, 이젠 배달어플로 오프라인 상호명과  온라인 배달어플 상호명도 다르게 하여, 원산지의 둔갑뿐만 아니라, 상호명까지 페이스오프 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이런 것까지 소비자가 조회하기에는 원산지 표시 위반업체 조회 사이트의 한계가 느껴졌습니다.

 

 

 

 

 

마치면서.. 같은 나라 국민끼리 서로가 서로를 속이며, 살고 있는 지옥 같은 이 나라에서 내 가족 , 내 자식을 지키기 위해 한번쯤은 조회해서 눈에 익혀두어 멀리하는 것이 어떨까요?

 

[관련 내용]

원산지 표시 위반업체 조회 사이트 
https://www.naqs.go.kr/mobile/jsp/falsdisp/content.jsp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www.naqs.go.kr

 

중국산 고춧가루 제조현장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yCbHs8nppck 

중국산고추가루-제조영상

 

댓글